반도체 뉴스

2025.05.08 19:00

수원시, TSMC 장비 공급사 BNSR과 11호 투자협약

  • 키워크 7시간 전 2025.05.08 19:00 새글
  • 1
    0
8a2576e9b3.jpg

[칼럼]
수원시가 반도체 공정 진단 장비를 생산하는 BNSR과 협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BNSR은 수원 델타플렉스로 본사와 사업장을 이전하고, 투자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또한 수원시는 행정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BNSR은 2020년 설립된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웨이퍼 검사 장비를 개발했고, TSMC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매년 100%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오던 BNSR은 올해에는 연 매출 100억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문 인력 추가 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수원시의 재능 있는 기업 육성 정책과 BNSR의 성장 의지가 만나 협약을 이루었는데, 이는 수원시가 반도체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는 증거이자 예시라고 볼 수 있다. 반도체 산업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시점에서 이 같은 협약은 수원시와 BNSR 뿐만 아니라 국내 반도체 산업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수원시와 기업이 협력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좋은 사례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이며, 미래 지식 정보 사회를 이끌어갈 주요 산업체로서 BNSR의 성장이 기대된다. 함께 지역과 기업이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기대해 봄직하다.

출처: 원문 보기
  • 공유링크 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