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뉴스
2025.06.24 07:31
알티움 품은 르네사스 “AI 기반 독자 EDA 툴 출시”
- 키워크 오래 전 2025.06.24 07:31
-
17
0

[칼럼]
르네사스가 알티움을 인수한 이후 AI 기반 독자 EDA 툴을 개발하여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르네사스는 일본 대표 아날로그 반도체 기업으로, MCU와 MPU를 주력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 가전, 산업용 장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알티움은 PCB와 반도체가 탑재된 시스템 설계를 특화한 기업으로, 르네사스는 이를 통해 PCB 설계를 개선했다.
이번에 개발된 '르네사스 365'는 EDA 툴로 반도체 설계부터 PCB, 시스템 설계까지를 아우르며 제품 공급 주기를 단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복잡한 설계에 AI를 활용하고 클라우드를 통해 협업을 강화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반도체 시장에서 적시에 공급하는 것이 중요시되는 요즘, 이러한 EDA 툴은 업계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르네사스 관계자는 새로운 툴이 설계자들의 협업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하고 제품을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알티움과의 합병으로 반도체와 시스템 제품을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 강조했다.
이번 툴의 출시는 르네사스가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반도체 설계 과정을 혁신하고 산업적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반도체 시장에서의 르네사스의 입지는 더욱 굳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원문 보기
- 다음글[속보]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심장마비로 별세2025.04.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